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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공통] 임베디드 본문
2. 마이크로컨트롤러
(1) 아두이노 (2) AVR (3)ARM-cortex(STM32) (4)라즈베리파이
(2) 직접제어방식 : AVR, ARM-cortex
- datasheet와 레지스터 이해, 소스코딩
(3) 라이브러리 방식 : 아두이노, ARM-cortext, 라즈베리파이
- 기능 함수이해와 소스코딩
# C언어와 포인터를 사용하는 이유
- 다음의 경우에는 포이터변수를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.
(1) 임베디드 프로그래밍(Embedded Programming)에서 메모리를 제어하는 경우
(2) 동적할당 선언 및 동적 할당 메모리에 대한 접근을 시도하는 경우
- 임베디드 프로그래밍은 내장형 시스템(MCU)을 제어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작업입니다.
에어컨, 세탁기, 냉장고, 자동차 등 다양한 연산을 처리하는 전자제품의 기능을 제어하기 위해서는
내장형 시스템의 구현이 요구됩니다. 즉,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가 임베디드 프로그래밍입니다.
임베디드 프로그래밍에서 메모리를 제어하는 경우 반드시 메모리에 대한 이해와 접근이 필요합니다.
- C언어는 메모리 관리를 직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이는 포인터가 있어 가능한 것입니다.
현재는 PC의 용량이나 성능이 무척 뛰어나 '메모리 용량이 이렇게 넉넉한데 굳이 관리해 줄 필요가 있나?'
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이는 중앙처리장치(CPU)가 내장된 소규모 시스템을 프로그래밍하는
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분야에서는 무척 중요한 특징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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